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녹차가루 효능 알아두기

by 하디투 2020. 4. 25.

◆ 녹차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카테킨 성분이 많아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녹차가루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가루 효능의 색깔이 녹색을 띠고 있어서 체내와 마음에 편안을 주며, 신경과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에 도움이 되는 그린푸드로 알려졌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꽃

녹차가루 효능은 중국이 원산지이며, 일본이나 우리나라 등 아시아 전역으로 생산과 재배를 하는 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녹차가루 효능은 생산과 재배하는 지역은 전남 보성군과 구례군, 경남 하동군 그리고 제주도에서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잎

녹차가루 효능은 차나무 후피향과에 속한 상록교목이며, 녹차가루 효능 차나무의 높이는 50cm~150cm까지 크고 잎을 만지면 단단하고 두꺼우며 광택이 있는데 대부분 녹차나 홍차를 만드는 경우에 어린 눈 혹은 잎으로 주로 사용을 합니다.

녹차가루 효능의 꽃을 피는 시기는 10월이나 11월에 흰색 아니면 연분홍색으로 피우며 녹차가루 효능 잎겨드랑이와 가지 끝부분은 1~3개 정도가 달려 있고 열매는 삭과이고 둥글며 모가 졌습니다. 열매가 익은 시기는 이듬해인 봄부터 자라기 시작하고 가을에 익고 열매가 완전히 익으면 단단한 갈색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기름을 짜서 사용을 합니다.

녹차가루 효능의 잎을 따는 시기를 분류하는 법이 있는데 4월 초부터 5월 초에 따는 녹차가루 효능의 잎은 '우전'이라 하고 5월 말에서 6월경에 따는 잎은 '세작'이라 부르며 7월에서 8월경에 따는 잎을 '중작' 그리고 8월 하순에 따는 잎은 '대작'이라 하는데 이 중에서 5월 말에서 6월경에 따는 '세작'이 좋고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녹차가루 효능 꽃차

녹차가루 효능의 역사를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녹차가루 효능이 처음 들어온 시기는 신라 27대 선덕왕 때이고 종자를 처음에 파종을 하는 시기는 신라 42대 흥덕왕 3년 해에 씨를 뿌렸다는 이야기와 고종에게 러시아 사람인 '베베르가'라는 사람이 커피와 같이 선물을 했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말린 잎

본초강목에도 녹차가루 효능 대한 기록이 되어 있는데 녹차가루 효능이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차게 마시면 담이 생길 수 있으니 차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식사 전에 섭취하면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 등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녹차가루 효능 사용하는 방법!!

녹차가루 효능으로 이용을 해 어떤 사용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사용하는 방법은 녹차가루 효능을 우유나 요구르트와 함께 1:1 비율로 섞은 후, 피부에 팩을 하면 여드름이나 기미, 잡티 제거에 효과가 있고 물에 풀어서 세안을 하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아이스크림

두 번째 사용하는 방법은 고기나 라면을 끓어서 먹게 되면 기름기가 생기게 되는데 이 때, 녹차가루 효능을 조금만 수세미에 묻혀서 설거지를 하면 기름제거를 할 수 있거나 각종 냄새 제거(냉장고, 신발장, 화장실, 생선 등), 물 때, 묵은 때까지 청소할 경우에 도움이 되며, 음식이나 비누, 족욕제, 아이스크림 등 여러 곳에 활용을 합니다.

◆ 녹차가루 효능을 먹으면 나타나는 것!!

항암- 카테킨 성분을 가지고 있는 녹차가루 효능은 암세포의 속도와 전이를 막아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효과에 탁월합니다. 그래서 녹차가루 효능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위암이나 대장암, 폐암, 췌장암, 담낭암 같은 암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녹차가루 효능 분말

심혈관- 녹차가루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거나 높은 혈압도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므로 고혈압이나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지혈증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가루 효능 티백

피부미용- 녹차가루 효능은 비타민C 10배, 비타민E 20배 넘게 된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노화방지와 피부를 탄력이 있도록 하거나 모공이 수축시키는데 좋으며,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가루 효능 크림머핀

간 건강- 녹차가루 효능은 해독작용을 하는 역할이 있으므로 쌓여가는 지방을 막아주고 간의 손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녹차가루 효능은 과음으로 인한 알코올 분비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숙취 해소에도 탁월합니다. 

녹차가루 효능 라떼

다이어트- 녹차가루 효능의 칼로리는 180g 기준으로 2kcal이라 다이어트하는 경우에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는 중성지방을 억제와 체지방이 감소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하며, 고기나 라면 같은 기름진 음식에 녹차가루를 뿌려서 드시면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 녹차가루 효능 속에는 항안드로겐이라는 물질을 가지고 있어 머리숱이 별로 없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탈모를 예방에 큰 도움이 되며, 녹차가루 효능 속에는 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 모공을 줄여주고 비듬제거에 좋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찹쌀식빵

당뇨- 녹차가루 효능은 혈당의 수치를 떨어주거나 조절하는 역할이 있어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녹차가루 효능으로 연구를 하였는데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비누

구강 건강- 녹차가루 효능은 충치 예방이나 치아를 튼튼하도록 만드는 효과를 주며, 입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도움을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차

면역력- 녹차가루 효능 속에 함유하고 있는 탄닌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라 몸속에 있던 납과 수은, 카드뮴 같은 중금속을 억제함으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외출하고 집에 들어와서 녹차가루 효능을 마시면 중금속 배출하는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독감이나 감기,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녹차가루 효능 과자 혹은 쿠키

장 건강- 녹차가루 효능에는 카테킨과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장 속에 있는 유해균을 밖으로 배출시키고 좋은 균들이 활발한 장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주며, 식중독 예방과 소화기능에도 탁월합니다.

녹차가루 효능 즙

스트레스- 테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녹차가루 효능은 마음에 안정을 하도록 하며, 긴장을 풀어주고 학업이나 업무 등으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우울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가루 효능 롤케익

관절염- 녹차가루 효능은 관절염 같은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에 좋고 통증이 있는 분이 녹차가루 효능을 섭취하면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 녹차가루 효능 주의사항!!

보성 녹차가루 효능 밭

녹차가루 효능의 부작용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들이 너무 과하게 드시지 말며, 많은 양을 복용을 설사나 구토, 복통 등에 시달릴 수 있으며, 위염이나 빈혈이 있으신 분과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하신 분, 간이 약한 분,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녹차가루 효능을 피하시길 바라며, 하루섭취량은 1~2잔 정도로 드시는 게 좋은데 공복이나 식사 전과 후에 바로 마시는 것보다는 2시간 후에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푸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칠나무 잎 효능 살펴보자  (0) 2020.05.13
옻나무 순 효능 소개  (0) 2020.05.03
칡 효능 알아야하는것  (0) 2020.04.17
느릅나무껍질 효능 10가지  (3) 2020.04.09
체리 효능 제대로알기  (0) 2020.04.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