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깔라만시 효능 10가지비밀

by 하디투 2020. 6. 25.

▶ 깔라만시의 원산지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깔라만시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은 싱가포르나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지역에서는 요리나 음식과 함께 넣어서 섭취하고 유럽이나 미국, 일본 등에서는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이나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꽃

깔라만시 효능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이자 열매입니다. 깔라만시 효능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이며, 분포하고 있는 지역은 싱가포르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같은 기후가 따뜻하고 열대지역에서 주로 자라며, 우리나라에서는 수입이 안 되는 과일이지만 원액이나 말린 것을 구입하여 주스나 차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열매과일

깔라만시 효능은 필리핀 원주민의 언어인 타갈로그어입니다. 그 외 깔라만시 효능을 부르는 이름은 깔라몬딘이나 깔라몬딘 오렌지, 황금 라임, 중국 오렌지, 필리핀 라임, 칼라몬딘 오렌지, 차이니스 오렌지 등으로 다양한 이름으로 부릅니다. 

깔라만시 효능 말린열매  

깔라만시 효능 나무의 높이는 3m~7m 이내로 크고 깔라만시 효능 꽃은 백색 또는 자주색으로 피며, 열매는 라임이나 탁구공만큼의 크기로 나뭇가지에 매달려 열린 열매입니다. 그리고 열매 속에는 8개~12개의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의 열매 겉껍질은 노란빛과 함께 녹색을 띠며, 필리핀에서는 깔라만시 효능을 1년 365일 내내 먹을 수 있는 과일이지만 8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제철이라고 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속

깔라만시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레몬보다 30배 이상의 비타민C가 많아 감기나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에 좋고 염증이나 피부 질환이나 여드름, 벌레가 물린 곳에 깔라만시 효능의 즙을 내서 바르기도 합니다. 


▶ 깔라만시 효능 원액을 어떻게 먹을까?

 

깔라만시 효능을 어떻게 만들어 먹어야 하는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첫 번째 먹는방법은 깔라만시 효능의 원액이 필요하는데 원액을 그냥 섭취하면 엄청 시고 산성이 강한 편이라 물과 탄산수, 사이다, 요구르트, 요플레와 함께 원액 1 물 9에 비율로 희석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깔라만시 효능 주스를 만드는 방법

두 번째 먹는방법은 깔라만시 효능 원액을 사이다와 함께 섭취하실 경우에는 라임청이나 레몬청 10g~20g 정도를 사이다와 함께 희석해 드셔도 되고 말린 깔라만시 효능을 10분 정도 물에 불린 후에 차로 끓여서 섭취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설명

마지막 세 번째 먹는방법은 깔라만시 효능으로 식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막걸리의 뚜껑을 열고 상온에서 7일 정도 발효한 후에 막걸리 식초와 깔라만시 효능 원액을 1:1 비율로 섞은 후, 밀봉하여 2일간 숙성을 시켜주면 깔라만시 식초가 완성이 되며, 샐러드나 음식에 넣어서 먹으면 맛도 상큼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궁금하게 만드는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효능 색깔

다이어트- 깔라만시 효능 속에 있는 헤스레이딘이라는 성분으로 연구를 했는데 체지방 감소하는 효과를 주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깔라만시 효능 속에는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지방은 분해하는 효과를 얻어 체중감량에 탁월한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 효능 젤리

피부미용- 깔라만시 효능은 여드름과 아토피, 피부질환 완화에 좋으며 각종 기미와 주근깨, 잡티제거 같은 피부 트러블을 완화에 좋으며, 피부미백 효과까지 주는데 그 원인은 깔라만시 효능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레몬보다 무려 30배가 높아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가 되도록 유지하는 데 좋고 헤스페리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좋은 물질인 콜라겐 생성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피부를 가꾸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하는 효과에 뛰어나 노화방지에도 최고입니다.

피부에 좋은 깔라만시 효능

면역력- 깔라만시 효능 속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의 함량으로 인해 바이러스나 세균, 병균으로부터 체내 속의 침투를 못하도록 막아 면역력을 강화하여 기침이나 감기 같은 질환을 예방에 좋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성분

심혈관- 깔라만시 효능 속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원활한 혈액순환과 수축이완 작용하며 깔라만시 효능은 칼륨이 풍부해 혈관 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깔라만시 효능은 잦은 업무와 학업 등으로 지친 몸을 풀어주는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로 인해 피로감을 풀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깔라만시 효능 속에는 구연산 성분이 있어서 기력을 회복하는 효과에도 탁월합니다.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하는 깔라만시 효능


간 건강- 헤스페리딘 성분과 노빌레틴 성분이 풍부한 깔라만시 효능은 간의 손상된 세포를 다시 재생하여 간 기능 개선을 도와줌으로써 과음으로 인한 알코올을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좋고 간의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 효능 영양소

장 건강- 식이섬유가 많은 깔라만시 효능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돕고 장의 연동 운동하여 배변이 원활하게 안 나오신 분이 깔라만시 효능을 섭취하면 변비가 해결이 되도록 도와주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말린 깔라만시 효능으로 우린 차

항암- 깔라만시 효능 속에서 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암세포를 더 이상 자라지 않도록 하는 역할로 인해 간암이나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 같은 암의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에 좋으며, 항염에도 뛰어납니다.

깔라만시 효능 비누

이 외에도 깔라만시 효능은 겨드랑이 냄새를 제거와 입냄새 같은 체취 제거에 좋고 깔라만시 효능을 반으로 자르고 면 보자기 같은 것을 감싸고 두피에 문질러 주면 비듬제거와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C의 레몬보다 30배가 많은 깔라만시 효능

그리고 깔라만시 효능의 즙을 짜서 세안이나 목욕을 하면 냄새 제거에 도와주고 피부 미백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단, 피부가 예민하는 사람은 금하며 그렇지 않은 사람도 깔라만시 효능이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주 2회~3회 정도만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깔라만시 효능 주의사항!!

감귤나무의 속하는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효능의 부작용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일은 산성이 강해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어 많은 양을 드시지 말며 특히, 위나 장이 평소에 좋지 않은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푸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위뿌리 효능 요약정리  (2) 2020.07.10
자몽 효능 주의할점  (0) 2020.07.03
메밀차 효능 12가지  (0) 2020.06.12
작두콩차 효능 장점  (0) 2020.06.06
벌나무즙 효능 보기  (0) 2020.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