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자몽 효능 주의할점

by 하디투 2020. 7. 3.

◇ 자몽이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에 좋아 여배우의 과일로 소문난 "자몽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 효능을 섭취하면 체내 속에서 어떤 반응으로 우리 몸의 이로운 것과 해로운 것이 무엇이 나타나게 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자몽 효능

자몽 효능은 운향과에 속하는 열대과일인 포멜로와 오렌지하고 교배하여 만든 열매입니다. 자몽 효능의 원산지는 서인도 제도이며, 생산지는 여러 나라가 있지만 주로 미국 플로리다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 많이 생산과 수입하는 지역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생산을 하고 있지 않아서 현재는 수입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자몽 효능을 자른 표면

자몽 효능을 요리에 활용하여 사용하실 경우에는 플로리다주에서 생산이 되는 자몽 효능으로 조라나 요리에 넣어 보시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자몽 효능의 껍질이 얇으며, 과육이 훨씬 많아 각종 요리에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자몽 효능 열매

자몽 효능의 열매가 마치 포도송이처럼 매달리고 향기를 맡으면 포도향이 나서 그레이프프루트(포도열매) 나무의 열매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자몽 효능의 맛을 보면 달콤 새콤 하지만 쓴맛도 있는데 그 이유는 자몽 효능 속에 함유하고 있는 나린긴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약간의 쓴맛을 지니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몽 효능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 먹는방법은 첫 번째는 자몽 효능의 껍질을 벗긴 후, 하얀 부분을 모두 제거하여 먹는방법과 두 번째는 자몽 효능을 반으로 자르고 6분~7분 정도를 프라이팬에 구워 꿀이나 조청을 발라 섭취하면 단맛은 높이고 쓴맛을 없애 누구나 즐길 수가 있습니다.

메로골드 자몽 효능

자몽 효능을 우리 몸을 건강하기 위해 먹는 것은 좋지만 자몽 효능으로 오히려 건강을 위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미 혈압약이나 항암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금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자몽 효능 주스

그 원인은 자몽 효능 속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약이랑 만나 여러 가지의 부작용을 발생을 유발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연구결과가 나왔으며 또한, 카페인과 자몽 효능을 함께 드시면 두통이나 불안감을 유발이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몽 효능으로 청과 에이드를 만드는 방법!!

자몽 효능으로 청이나 에이드를 만드는 방법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몽 효능에 묻은 먼지와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 식초에 담가 물로 씻거나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 닦으면 됩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겨 하얀 부분도 제거해 주시면 되는데 껍질을 벗길 때는 칼집을 내어 벗겨야 수월합니다.

자몽 효능으로 만든 청과 차

자몽 효능의 껍질을 잘 까는법은 끓은 물에 국자로 굴러가면 2분간 끓여줍니다. 2분이 지나고 곧바로 찬물에 식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얀 부분도 한 번에 까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몽 효능 설명

그다음, 1:1에 비율로 설탕과 자몽 효능을 함께 섞어 유리병에 넣어두면 되는데 여기서 잠깐!! 유리병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팔팔 끓은 물에 소독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자몽 효능 에이드

그렇게 만든 자몽 효능 청을 유리병에 담은 후, 랩으로 밀봉하여 뚜껑을 닫고 2일~3일 정도를 숙성을 해두었다가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자몽에이드로 섭취하거나 겨울철에는 따뜻한 차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 효능 성분

자몽 효능으로 에이드를 만드는 방법은 사이다 혹은 탄산수와 자몽 효능의 즙을 짜서 섞어 얼음을 띄워 섭취하면 더운 여름철에 먹으면 최고인 자몽에이드 완성입니다.

◇ 궁금한 자몽 효능 대해서...

다이어트- 자몽 효능은 칼로리가 100g당 30kcal로 열량이 낮아 살을 빼고 싶은 분이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는 자몽 효능 속에 함유되어 있는 나린긴 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의 필요 없는 지방 연소와 식이섬유, 리모넨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포만감과 배고픔을 못 느낄 수 있도록 도움 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한 과일로 알려졌습니다.

체중감량을 줄여주는 자몽 효능

피부미용-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자몽 효능은 피부에 좋게 만드는 물질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거나 미백효과에도 탁월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좋으며 자몽 효능에는 항산화 물질인 레티놀이 함유하고 있어서 여드름이나 염증을 완화하고 피부의 보습이나 주름을 개선하고 또한, 스페르미딘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자몽 효능 분말 혹은 가루

면역력- 자몽 효능을 하루에 반개만 섭취하면 비타민C의 하루섭취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과일이며, 바이러스와 병균, 세균 등으로부터 우리 몸의 침투하면 감기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호흡기 질환에도 좋습니다.

자몽 효능을 필요한 사람

항암- 리미노이드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자몽 효능은 해독작용과 함께 체내 속의 있는 세포를 보호와 암세포가 더 이상 생성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자몽 효능 속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의 전이와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에 뛰어나 간암이나 위암, 폐암, 유방암 같은 각종 암하고 관련된 질환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당뇨- 자몽 효능을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의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몽 효능 속에는 나린게닌이라는 성분이 인슐린 민감성을 올리고 지방을 억제함으로써 당뇨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와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자몽 효능 

심혈관- 펙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자몽 효능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혈액을 맑고 원활한 순환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혈관이랑 관련된 질환 예방에는 좋지만 이미 심혈지 질환하고 관련된 약을 복용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간 해독작용이 된 자몽 효능

간 건강- 이노시톨 성분과 나린게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자몽 효능은 간의 쌓여있는 지방을 원만하게 하거나 억제하여 간 기능에 좋으며 그리고 자몽 효능 속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간의 해독을 돕고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나 몸이 지쳐서 피로감이 쌓이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자몽 효능은 니코틴 해독이 되어 흡연하신 분한테도 좋은 과일입니다.

피로를 풀어주는 자몽 효능

변비- 자몽 효능에는 식이섬유가 많은 편이라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안 나오는 분이 자몽 효능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 예방하거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장 건강과 이뇨작용에도 좋으며 붓기 제거와 담석증, 담낭 그리고 요로결석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 자몽 효능을 먹으면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좋은 자몽 효능

빈혈- 자몽 효능에는 엽산과 철분이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의 산소가 부족하면 발생하는 어지럽거나 현기증 같은 빈혈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적이며 또한, 자몽 효능은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도 영양력을 가지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자몽 효능

뼈 건강- 자몽 효능 속에는 칼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뼈가 약하거나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성장 중인 어린이가 자몽 효능을 먹으면 뼈가 튼튼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위 건강- 자몽 효능에는 단백질과 지질 같은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위를 보호하고 튼튼하도록 도와 위염이나 위궤양, 위암 같은 위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 효능 주의사항!!

자몽 효능 부작용 설명

자몽 효능의 부작용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이 과일은 쿠마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혈압약이나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부정맥, 항생제, 수면제, 정신과, 항불안제, 무좀 곰팡이 등 여러 가지의 약물을 복용 중인 분들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신 후에 드시거나 처음부터 안 드시는 게 안전하며, 암을 앓고 있는 분들은 너무 과하게 드시지 말며 특히 유방암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암은 더욱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자몽 효능을 너무 과하게 먹으면 수면장애가 올 수도 있으므로 자몽 효능의 하루섭취량은 1~2개가 적절합니다.

'▶푸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뽕잎차 효능 소개합니다  (0) 2020.07.18
머위뿌리 효능 요약정리  (2) 2020.07.10
깔라만시 효능 10가지비밀  (1) 2020.06.25
메밀차 효능 12가지  (0) 2020.06.12
작두콩차 효능 장점  (0) 2020.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