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더덕차 효능 요점정리

by 하디투 2020. 11. 13.

『더덕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기관자나 호흡기 질환에 좋은 채소인 "더덕차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차 효능 속에는 인삼과 도라지와 같이 사포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암을 예방하거나 혈관 건강 혹은 염증, 피부, 자양강장 등 여러 곳에 효과가 있는 채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차 효능 꽃

더덕차 효능의 채소는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과의 속하는 여러해살이 다년생 덩굴식물인 채소이며 더덕차 효능의 채소가 분포하는 지역은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에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흑이 묻어야 좋은 더덕차 효능 채소

우리나라에서 더덕차 효능의 채소가 분포하고 있는 지역은 주로 강원도 횡성이나 홍성, 평창 혹은 경기도 가평, 양평, 남양주, 시흥, 파주 그리고 충청북도 체천에서 생산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껍질 볏겨낸 더덕차 효능 채소 

더덕차 효능 채소의 꽃은 8월~9월에 자주색을 띠우면서 피고 가지는 짧은 편이고 더덕차 효능 채소의 뿌리는 가을부터 이듬해인 봄까지 수확시기이며 열매는 9월에 원뿔 형태로 매달려서 익으며 수확시기라고 하며 파종시기는 3월 초 아니면 4월 초쯤에 씨앗을 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더덕차 효능 재료

더덕차 효능의 채소는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 수확을 하는 채소가 약효가 제일 좋으며 동의보감에 더덕차 효능 채소에 대한 기록이 되었는데 알아보면 "성질은 차갑고 맛은 달지만 쓰고 자양강장제나 해독, 기침이나 가래에 효과가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더덕차 효능의 채소는 부드럽고 독성을 지니고 있지 않아서 열이 있고 특이체질인 사람한테 인삼의 대신하여 쓰이고 있으며 한약방에서 더덕차 효능 채소의 뿌리를 '사삼' 또는 '노삼', '백삼', '양유근' '산해라'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더덕차 효능 채소 설명

또한, '본초강목'에서도 더덕차 효능 채소에 대란 기록되어 있는데 알아보면 "1월이나 2월에 싹이 나오는데 처음으로 나오는 것은 아욱 잎과 같고 8월에서 9윌에 줄기가 크면 높이가 1~2척이 된다 잎은 뾰족하고 길어 구기 잎과 같으나 작고 톱니가 있다.

더덕차 효능 티백

더덕차 효능의 채소는 가을이 되면 잎 사이에서 작은 자주색 꽃이 피는데 모양은 방울 같고 피면 다섯 갈래로 찢어지고 모래가 있는 지대에서는 잘 자라지만 황토에서는 잘 자라지 못한 더덕차 효능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더덕차 효능도 인삼처럼 사포닌이 풍부함

좋은 더덕차 효능의 채소를 고르는법은 외관상을 곧고 깨끗하며 곁가지가 없는 것은 고르고 연한 노랗거나 흰색을 띠우며 더덕향이 물씬 나는 것이 좋고 만졌을 경우에 부드러운 더덕차 효능 채소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더덕차 효능과 무침 만드는 방법 레시피!!』 

더덕차 효능 채소를 사용하여 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차 효능 채소 20g~30g과 물 1~2리터를 준비하시고 흐르는 물에 더덕을 깨끗하게 씻은 후, 10분 동안 물에 넣으면 더 잘 우려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더덕차 효능 채소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 만드는 방법

그다음, 물에 불린 더덕차 효능 채소를 15분 동안 중불에 놓고 끓여주시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20~30분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덕차 효능을 처음 드시는 분이나 쓴 맛이 싫은 분은 꿀 1스푼 정도 넣어서 섭취하시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덕차 효능 채소 무침

두 번째로 알아보는 레시피는 더덕차 효능 채소를 사용하여 더덕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더덕차 효능의 채소 1kg를 준비하시고 감자 껍질을 벗기는 칼이나 일반 칼을 이용해 더덕껍질을 벗긴 후에 방망이로 약하게 두드린 뒤, 손으로 찢어주시면 됩니다.

더덕차 효능 만드는 방법

더덕차 효능 무침 양녕장을 만드는법은 대파와 고춧가루와 고추장 1~2스푼, 매실액 1~2스푼, 다진 마늘 1, 진간장 3, 소금 반 스푼, 물엿 1, 깨소금 1,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더덕차 효능을 보자!!』

 

기관지- 더덕차 효능 속에는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하는 역할은 기관지 안에 점막을 만들거나 폐 기능을 높이는 역할을 돕고 기침이나 가래, 천식, 폐렴 등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에 도움이 되고 겨울철 또는 환절기에 더덕차 효능을 섭취하면 예방하는 효과에 탁월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마시면 좋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더덕차 효능

심혈관- 더덕차 효능을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며 혈관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피를 맑게 해 주고 혈액이 원활하게 잘 돌 수 있도록 도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위험으로부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더덕차 효능입니다.

심혈관에 좋은 더덕차 효능

당뇨- 천연 인슐린이라고 소문난 이눌린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더덕차 효능은 혈당의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에 뛰어나 당뇨병을 앓고 계시거나 예방하고 사람이 더덕차 효능과 관련된 음식이나 식품을 접하시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너무 양을 섭취하면 혈당이 높아질 수 있으니 과다복용은 금물입니다.

당뇨에 좋은 더덕차 효능

면역력- 더덕차 효능 속에는 비타민B와 사포닌, 칼슘, 무기질 같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바람이 불기 시작하거나 겨울철이 되면 면역력 떨어져 감기와 독감 같은 질환에 노출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데 평소에 자주 더덕차 효능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 면역력을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더덕차 효능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에 도와줌으로써 잦은 업무와 학업 등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 더덕차 효능을 섭취하면 피로와 기력 회복에 탁월한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를 풀어주는 더덕차 효능

항암- 더덕차 효능은 암세포를 더 퍼지지 못하도록 돕거나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도와줌으로써 폐암이나 난소암, 간암, 위암, 유방암과 같은 암질환을 예방하는 효과에 좋은 더덕차 효능입니다.

항암에 좋은 더덕차 효능

다이어트- 더덕차 효능의 칼로리가 100g당 55kcal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줄여 드는 효과에 좋으며 또한, 더덕차 효능은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도와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 섭취하면 매우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 될 것 같으며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로 인해 장염이나 변비 개선에도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더덕차 효능

염증- 더덕차 효능의 대표하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소염작용 즉, 인후염이나 편도선염, 기관지염, 임파선염, 유선염, 관절염 같은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염증 완화에 좋은 더덕차 효능

자양강장- 더덕차 효능은 기력을 회복에 좋을 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더덕차 효능을 섭취하면 정력 향상하는 효과에 좋고 여성들이 섭취하면 갱년기 예방에 좋은 채소입니다. 그리고 더덕차 효능은 모유 수유 중인 산모가 먹으면 산후조리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피부에 좋은 더덕차 효능

노화 방지- 더덕차 효능은 항산화 작용에도 탁월하여 사포닌 성분에 일종인 란세마사이드A라고 하는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함으로써 피부 노화를 막아주며, 아토피나 피부염 같은 피부계통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양강장제 역할하는 더덕차 효능

뼈 건강- 더덕차 효능 속에는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갱년기 여성한테 오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성장 중인 어린이가 더덕차 효능을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돕고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덕차 효능 채소 고추장장이찌

해독- 더덕차 효능은 우리 몸 속에 잠재하던 독소를 몸 밖으로 내보는 역할을 하면서 간 건강에도 활성화를 일으켜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 더덕차 효능 주의사항!!

더덕차 효능 꽃

더덕차 효능의 부작용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채소는 성질을 차가워 평소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오니 피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으며 소화기가 약하신 분들은 하루섭취량을 70g 이하만 드시는 것을 권하는데 만약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위장 장애나 설사, 구토, 복통 등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