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정보

차가버섯 분말 효능 12가지정리

by 하디투 2020. 7. 24.

▷ 차가버섯에 알려진 계기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세계 5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차가버섯 분말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에서 산삼으로 불리고 있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16세기부터 불치병을 고치는 비약으로 전해 내려왔을 정도로 귀한 식물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러시아 산삼으로 불린 차가버섯 분말 효능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소나무비는버섯과에 속한 식물이며, 북위 45도 이상인 러시아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소 서쪽 삼림지대가 원신지이자 분포하는 지역이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1951년 소련 과학아카데미 코마로프과학연구소에서 연구하여 지금은 공식적인 암 치료에 좋은 약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추위에 강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

그리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1968년 솔제니친이라는 사람이 직접 겪었던 일을 옮겨 적은 소설인 '암병동'이란 책 중에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 이야기가 나온 후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살아있는 자작나무 영앙분을 먹고 사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주로 자작나무에서 기생을 하는데 그 원리는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균이 침투하여 나무 속에 들어 있는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이며, 15년이나 20년 동안 길게 성장하는 편이고 오리나무나 버드나무, 단풍나무 등에서도 발견되는데 효과는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자연이 아닌 거의 인공적으로 재배를 하며,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 속하는 자작나무시루뻔버섯에서 자생을 합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사는방법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시기라고 하며 차가버섯 분말 효능 보관방법은 통풍이 잘 되는 곳이나 서늘한 곳(10도~15도)에 두고 10일 정도만 보관을 하시면 되고 조각일 경우에는 마른 수건이나 행주로 닦은 후에 서늘한 곳에 놓거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비교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표면 색은 흑색이고 모양은 마치 거친 석탄 같은 모양처럼 생겼으며,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 속을 보면 황갈색을 띠우는데 이 식물을 햇볕에 말리거나 건조하면 너무 쉽게 부서지고 떨어집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조각크기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대표하는 성분을 간단하게 보면 단백질이나 비타민, 칼륨, 섬유질, 철분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범위로 되돌려 주고 면역력 증진이나 피부 노화방지 등이 있는데 특히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암을 앓고 계신 분과 예방에 좋은 식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SOD효소가 풍부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

그리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는 베타글루칸이나 폴리페놀, 활성산소 억제해주는 SOD효소 그리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 '크로모겐 콤플렉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성분비교 분석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북아메리카나 북유럽, 중국 북부, 일본 홋카이도 그리고 우리나라 등 북반구 지역에서도 발견이 되며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차가'는 러시아 언어를 우리나라 언어로 발음으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하루섭취량은? 

차가버섯 분말 효능 가루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물 1리터~2리터를 팔팔 끓여주고 조각으로 물을 우려내는 경우에는 3조각 정도만 물에 넣거나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가루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g만 넣어주면 되는데 여기서 잠깐!! 물을 주전자에 끓이는 경우에는 50도에서 60도 이하로 식힌 후에 우린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차

왜 그렇게 하는 이유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 있는 좋은 성분들은 파괴가 됨으로 반드시 60도 이하에 생수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물을 조각으로 우릴 때는 8시간이나 10시간 이상으로 우려내는 것이 좋고 조각을 1~2번까지 물을 우려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먹는방법

차가버섯 분말 효능 조각을 고르는 방법은 부피가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고르는 것이 좋고 무게는 너무 가벼운 것보다 무거운 것이 좋으며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하루섭취량은 1g 정도만 물에 섞어서 차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 궁금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 대해서...

항암-  대표하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 중에서 암의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하는데 그 이유는 이 식물 속에는 베툴린 성분과 베툴린산, 베타글루칸, 에르고스테롤폭사이드 같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뇌종양이나 폐암, 간암, 자궁암, 대장암, 유방암 등 각종 암하고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에 탁월합니다.

함암에 좋은 차가버섯 분말 효능

피부미용-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하는 성분이자 활성산소 억제하는 SOD효소가 풍부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주름을 개선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 등으로부터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피부 같은 다양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역할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에 좋은 차가버섯 분말 효능

심혈관-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 함유하고 있는 이노시톨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도록 도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정상범위 수치까지 내려올 수 있게 해 줌으로써 고혈압이나 뇌졸중,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경색 같은 각종 성인병이나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는 펙틴 성분과 포리우로나이도, 이노시톨 성분이 혈당의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이 있어 당뇨병으로부터 예방을 하고 싶은 분과 이미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이 차가버섯 분말 효능을 섭취하면 개선을 도와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끓이는 방법

면역력- 베타글루칸 함량이 동충하초보다 약 3~4배가 많고 상황버섯 약 10배가 풍부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바이러스나 각종 균으로부터 체내의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고 면역력을 향상에 탁월하여 감기나 천식, 폐 기능 질환 등을 예방하는 역할을 도와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활성산소 억제하는 함량

염증-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는 사이토카인 성분으로 인해 염증을 완화하는 것이 뛰어나 위염이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방광염, 기관지염, 간염, 대장염 그리고 관절염 같은 염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나타나며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증상이 보인다면 차가버섯 분말 효능 물이나 차를 섭취하면 서서히 통증을 줄여 드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대표하는 영양소

다이어트- 이노시톨 성분과 페닐알라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체중을 감소하고 식욕억제하는 역할이 있어서 현재 체중 감량을 줄이고 싶은 분한테 필요한 차가버섯 분말 효능이고 이뇨작용이나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가루로 만든 물

간 건강- 차가버섯 분말 효능은 과음이나 과로로 인한 간의 손상된 세포를 다시 재생하는 역할에 탁월하여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 좋고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그 이유는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간의 부담이 되지 않도록 돕고 단백질 성분이 분해하여 암모니아로 변해 소변으로 배출하기 때문이며 또한, 간 기능을 활성이 되도록 해주는 효소인 아르기나이제라는 효소 때문에 간암이나 간염 같은 간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물입니다.

차가버섯 분말 효능 티백

뼈 건강-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는 뼈에 좋은 성분인 칼슘과 비티민D2가 풍부해 갱년기를 지난 여성들이 주로 앓고 있는 골다공증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 뼈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주의사항!!

차가버섯 분말 효능 속에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해 크로모겐 콤플렉스라고 함

차가버섯 분말 효능의 부작용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물은 식이섬유가 너무 많아서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구토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멜라닌을 지니고 있어 신장결석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과하게 드시지 말며 혈압약이나 당뇨약 같은 약물과 함께 복용하기 전과 임산부나 수유 중인 산모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를 하시길 바라고 버섯 종류에 음식을 드시면 몸에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는 사람은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호흡곤란, 의식불명까지 부를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차가버섯 분말 효능에 물이나 차를 장기간 복용은 금물입니다.

'▶푸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가목 열매 효능 완벽정리  (0) 2020.09.18
질경이 씨앗 효능 모아보기  (0) 2020.09.10
뽕잎차 효능 소개합니다  (0) 2020.07.18
머위뿌리 효능 요약정리  (2) 2020.07.10
자몽 효능 주의할점  (0) 2020.07.03

댓글